발명 220 목적 노약자를 위한 자전거 발명! 강력한 힘을 원하시나요? NO! 빠른 속도를 원하시나요? NO! 비싼 전동 자전거를 원하시나요? NO!

 발명 220 목적 노약자를 위한 자전거 발명! 강력한 힘을 원하시나요? NO! 빠른 속도를 원하시나요? NO! 비싼 전동 자전거를 원하시나요? NO!



목적 * 노약자를 위한 자전거 발명




목적 * 노약자를 위한 자전거 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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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힘을 원하시나요? NO!

부드러운 도움만 필요합니다."

이 발명 아이디어는 강력한 힘이나 속도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자전거 주행을 조금 더 부드럽고 편안하게 만들어줄 뿐입니다. 마치 자녀의 자전거를 뒤에서 밀어주는 부모의 손길처럼, 자전거 주행에 필요한 약간의 힘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힘을 덜 들이고도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습니다.

빠른 속도를 원하시나요? NO!

이 발명은 자전거보다 조금 더 빠른 정도의 속도로, 사용자가 더 편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동 자전거처럼 빠른 속도나 강력한 힘이 아닌, 자연스럽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오르막길에서의 힘든 주행을 덜어주고, 장거리 주행 시 피로를 줄여주는 도움을 주는 것이 이 발명의 목적입니다.

기술의 핵심은 틈새 시장에 있습니다

자전거와 전동 자전거 사이의 틈새 기술을 제공하여, 강력한 전동 자전거가 부담스러운 사용자들에게 저렴하고 실용적인 대안을 제시합니다. 이 기술은 전동 자전거에 비해 간단한 설치적은 유지비를 자랑하며, 기존의 브레이크 시스템만 약간 수정하면 보조 구동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발명의 핵심은, 자전거가 편안한 보조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빠른 속도나 강한 파워가 아닌,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 보조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자전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안서: 자전거 보조 구동 시스템

1. 개요

발명명: 자전거 보조 구동 시스템

캐치프레이즈: "부드러운 힘, 편안한 주행"

발명의 목적: 이 발명은 자전거 사용자들에게 간단한 방식으로 보조 구동력을 제공하여 더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 시스템입니다. 강력한 힘이나 빠른 속도가 아닌, 자전거 주행 중 조금 더 부드럽게 밀어주는 보조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 적은 노력으로도 자전거를 편리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2. 시장 필요성 및 기회

현대 자전거 시장은 전동 자전거수동 자전거 사이의 틈새 시장을 아직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동 자전거는 강력한 힘과 속도를 제공하지만, 비용이 비싸고 복잡한 장치와 제어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이 발명은 저비용, 간단한 보조 구동 시스템을 통해 자전거 주행 중 사용자에게 부드러운 힘을 제공하여 더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 노인층이나 힘이 약한 사용자들은 이 시스템을 통해 더 적은 힘으로 주행할 수 있어 일상적인 이동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이동 수단으로도 부각될 수 있으며, 비용 효율적인 보조 구동 솔루션을 찾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기술입니다.

3. 발명의 주요 특징

복잡한 시스템이 필요 없습니다: 이 발명은 전동 자전거처럼 복잡한 전자 장치나 제어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존 자전거의 브레이크 시스템만 약간 수정하여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슈만 교체하면 됩니다: 기존 자전거 브레이크 슈를 본 발명의 구동 시스템으로 간단하게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추가적인 구동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설치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브레이크 레버만으로 조작 가능: 추가적인 콘트롤러가 필요하지 않으며, 기존의 브레이크 레버만을 사용해 구동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살짝 잡으면 보조 구동이 시작되고, 세게 잡으면 브레이크가 작동하는 간단한 메커니즘입니다.

보조 배터리로 구동 가능: 5V 10A 정도의 보조 배터리만으로도 충분히 구동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비용이 낮아지고, 자전거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배터리를 교체하거나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 차단 시에는 수동 주행이 가능하며, 모터 회전 없이도 자전거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주행 보조: 이 시스템은 강력한 속도가 아닌, 자전거를 밀어주는 부드러운 보조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는 더 적은 힘으로도 주행이 가능하며, 특히 오르막길이나 장거리 주행 시 피로를 덜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4. 타겟 시장

일반 자전거 사용자:

자전거를 통해 일상적으로 이동하는 사용자들 중 조금 더 수월한 주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전동 자전거처럼 빠르고 강력한 힘이 필요하지 않지만, 보조 구동을 통해 더 편리하게 이동하고 싶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노인층 및 약한 힘의 사용자:

노인층이나 신체적으로 힘이 약한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보조 구동 솔루션입니다. 사용자는 무리한 힘을 들이지 않고도 자전거를 주행할 수 있으며, 주행 중 피로를 덜 느끼게 됩니다.

경제성을 중시하는 사용자:

전동 자전거에 비해 저렴한 가격간단한 설치가 큰 장점입니다. 전동 자전거를 구매할 예산이 부족하거나 전동 자전거의 복잡한 시스템을 원하지 않는 사용자들에게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대안이 됩니다.

5. 기술적 차별성

저비용, 간단한 설치:

이 시스템은 복잡한 전자 제어 장치나 고가의 부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존 브레이크 시스템을 활용하여 간단하게 구동 시스템을 추가할 수 있어, 누구나 저렴한 비용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콘트롤러 없이 기존 브레이크로 제어 가능:

추가적인 전자식 콘트롤러가 필요하지 않고, 기존의 브레이크 레버만으로 구동과 제동을 모두 조작할 수 있는 간단한 시스템입니다. 기능과 편리성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부드러운 보조 구동력:

자전거의 주행을 보조하는 정도의 약한 구동력을 제공하여, 힘이 약한 사용자들에게도 적합한 주행 보조 장치입니다. 또한, 오르막길에서 보조 동력을 제공해 사용자가 더욱 수월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6. 예상 비용 및 가성비

낮은 생산 비용:

복잡한 전자 부품이나 대형 모터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생산 비용이 낮습니다. 기본적인 브레이크 슈 교체와 간단한 구동 모터만으로도 제품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유지 보수:

전동 자전거처럼 배터리와 모터가 고장났을 때 교체비용이 높지 않으며, 유지 보수 비용 또한 저렴합니다. 간단한 시스템으로 설계되어 사용자는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보조 배터리 구동:

간단한 5V 10A 배터리로도 충분한 구동력을 제공할 수 있어, 저가의 배터리로도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내리막길 주행 시 주행 충전도 가능해 배터리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7. 투자 요청

목표 자금: 개발비용

자금 사용 계획:

초기 제품 개발 및 프로토타입 제작

기술 특허 출원 및 보호

마케팅 및 홍보 활동

양산을 위한 제조 설비 투자

8. 결론

이 발명은 전동 자전거와 수동 자전거의 중간 단계에 위치한 새로운 시장을 겨냥한 기술입니다. 저렴한 비용, 간단한 설치, 기존 시스템 활용이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많은 자전거 사용자들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제공합니다. 노인층, 경제성을 중시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 발명은 전동 자전거에 비해 높은 가성비실용성을 제공합니다. 투자자분들께서는 간단한 설계와 경제성을 기반으로 한 이 발명에 큰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및 연락처:

이 투자 제안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부드러운 주행 보조를 제공하는 자전거 보조 구동 시스템에 대한 투자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발명 NO220 자전거 휠 회전속도 제어가능한 브레이크장치 특허

아이디어 착안배경

현대 사회에서 자전거는 건강과 이동을 위해 중요한 수단이지만, 노인과 어린이들은 자전거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일반 자전거나 전동자전거는 모두 존재하지만, 이들에게 맞는 저속 저토크의 안전한 자전거는 거의 없었습니다.

이 발명은 기존 자전거를 개조할 필요 없이, 브레이크슈만 교체하면 저속 보조동력을 제공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입니다. 노인과 어린이가 좀 더 쉽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 주행을 돕습니다.

주요내용

이 발명은 기존 자전거의 브레이크슈특수 브레이크슈로 교체함으로써 보조 구동력을 제공하는 장치입니다. 브레이크를 살짝 잡으면 회전축이 작동하여 저속 보조 추진력을 제공하고, 좀 더 강하게 잡으면 일반 브레이크처럼 자전거를 감속시키는 방식입니다.

쉽고 간단한 설치: 자전거 구조를 바꿀 필요 없이 브레이크슈만 교체하면 됩니다.

저가의 전기모터 사용: 작은 힘을 필요로 하며, 대규모 배터리나 복잡한 전기식 제어 장치가 필요 없습니다.

안전한 속도 제어: 급발진 없이 안전하게 보조 구동을 제공하여, 오르막길이나 장시간 주행 시 피로를 덜어줍니다.

노약자와 어린이 맞춤형: 빠른 속도를 내지 않고, 자전거를 부드럽게 밀어주는 보조 동력을 제공합니다.

기술적 구현

이 발명의 브레이크 시스템은 일반 브레이크 장치의 원리를 응용하여, 브레이크 슈의 회전부재가 휠과 접촉하면서 기 설정된 회전속도로 작동됩니다. 이를 통해 자전거 주행 중에 보조 동력을 제공하며, 브레이크를 더 강하게 당기면 보조 동력 차단과 함께 자전거를 감속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 작동 원리:

브레이크를 살짝 당기면 회전축이 작동하며, 휠에 접촉되어 저속으로 구동합니다.

브레이크를 더 세게 당기면 휠의 회전이 감소되거나, 정지 상태로 유지됩니다.

간단한 구조:

자전거 브레이크슈의 교체만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보조 배터리로 구동 가능하며, 추가적인 복잡한 전기식 콘트롤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대효과

이 발명은 노인과 어린이를 위해 설계된 저속 보조 동력 자전거입니다. 기존의 자전거에 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빠르고 강력한 동력을 요구하지 않는 사용자들에게 큰 안전성과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저가형 솔루션:

고출력 전동 자전거의 대안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실용적인 대안:

전동자전거와 일반 자전거 사이의 틈새 시장을 목표로 하여, 노약자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전거를 제공합니다.

안전한 주행:

급발진 방지, 보조 동력 제공, 오르막길 주행 시 큰 도움이 되며, 내리막길에서는 전력 충전 기능까지 제공할 수 있는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결론

이 발명은 노약자와 어린이를 위한 자전거로서, 전기 자전거의 대안이 되는 저속 보조 동력 시스템을 제공하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입니다. 브레이크슈를 교체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구현되며, 저렴한 비용간단한 설치로 사용자들에게 큰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빠른 속도나 강한 동력 대신, 부드러운 보조 추진력을 통해 자전거 주행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드는 것이 이 발명의 핵심입니다.



발명 NO220 자전거 휠 회전속도 제어가능한 브레이크장치 특허

아이디어 착안배경

현대 사회에서 자전거는 중요한 이동수단이자 레저 활동 수단으로 자리 잡았지만, 노인과 어린이는 자전거를 쉽게 타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 자전거나 전동자전거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저속, 저토크의 안전한 자전거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이 발명은 기존 자전거를 간단히 개조하여 보조 동력을 제공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브레이크 슈만 교체하여 부드러운 보조 동력을 제공함으로써, 자전거 전용도로에서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자전거로 재탄생시킵니다. 전동자전거일반 자전거 사이의 틈새 시장을 공략하는 이 발명은, 전동 자전거처럼 빠르고 복잡하지 않으며 저렴한 비용간단한 설치로 구현됩니다.

주요내용

이 발명은 기존 자전거의 브레이크슈를 특수 브레이크슈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저속 보조 동력을 제공하여, 노인과 어린이가 더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동 자전거와 달리 고속 주행이 아닌안전한 속도로 주행할 수 있으며, 자전거 전용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로 분류: 이 발명은 자전거의 기본 구조를 변경하지 않고, 보조 동력만 제공하는 방식이므로 자전거로 분류됩니다. 이로 인해, 자전거 전용도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설치: 기존 자전거의 브레이크 슈만 교체하여, 보조 동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간단히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가의 전기모터 사용: 소형 DC 모터보조 배터리를 통해 저렴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주행 속도: 빠른 속도가 아닌 안전한 저속 주행을 지원하여, 자전거 전용도로에서도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 구현

이 발명의 브레이크 시스템은 기존 자전거의 브레이크 장치에 기반하여, 브레이크 슈가 휠에 접촉할 때 보조 동력을 제공합니다.

기본 작동 원리:

브레이크를 살짝 당기면 회전축이 작동하여 저속 보조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브레이크를 더 강하게 당기면 보조 동력은 차단되고, 자전거가 감속됩니다.

자전거 전용도로에서의 안전 주행:

고속 전동 자전거처럼 빠르게 주행하지 않으며, 안전한 속도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전용도로에서 법적인 규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노약자와 어린이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대효과

이 발명은 노약자와 어린이에게 적합한 자전거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자전거에 간단히 적용할 수 있으며, 전동 자전거처럼 복잡한 시스템이 아니라, 간단하고 저렴한 방식으로 자전거 전용도로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전용도로 이용 가능:

전동 자전거와는 달리, 자전거로 분류되어 자전거 전용도로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저가형 솔루션:

고가의 전동 자전거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구현할 수 있으며, 브레이크 슈만 교체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안전성:

빠른 속도가 아닌 안전한 보조 동력을 제공하며, 노인과 어린이도 자전거 전용도로에서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 발명은 전동 자전거와 일반 자전거 사이의 틈새 시장을 타겟으로 하여, 노인과 어린이에게 맞춘 저속 보조 동력 자전거를 제공합니다. 자전거의 구조를 변경하지 않고 기존 브레이크 시스템에 쉽게 적용할 수 있어, 저렴한 비용간단한 설치자전거 전용도로에서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빠른 속도와 강한 동력을 원하지 않으며,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하여 자전거 이용이 어려운 사용자들에게 완벽한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

발명 NO220 자전거 휠 회전속도 제어가능한 브레이크장치 특허 아이디어 착안배경* 자전거를 타기 힘들어 하는 노인과 어린이들이 많다. 일반 자전거, 오토바이, 전동자전거는 많이 나와 있지만 노약자들을 위한 자전거는 없다!!? 발명의 구현 * 기존의 자전거에 소모품으로 갈아주는 브레이크슈만 갈아주면 되는 아이디어이며 전기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타기 힘든 노약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이다. 18세기 말에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해 200년이 지난 지금도 전세계 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자전거에 관한 아이디어

발명 NO220 자전거 휠 회전속도 제어가능한 브레이크장치 특허발명 NO220 자전거 휠 회전속도 제어가능한 브레이크장치 특허
자전거자전거브레이크브레이크슈림브레이크브레이크교체전동브레이크브레이크장치전동자전거자전거휠발명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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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 노약자를 위한 자전거 발명

발명가의 노약자를 위한 자전거 발명 발명품

발명 NO220 자전거 휠 회전속도 제어가능한 브레이크장치 특허

아이디어 착안배경*

자전거를 타기 힘들어 하는 노인과 어린이들이 많다.

기존의 자전거를 타기 힘들어 하는 노인과 어린이들이 많다.

일반자전거,오토바이, 전동자전거는 무수히 많이 있지만 노약자들을 위한 자전거는 없다!!?

이 발명의 구현은 기존의 자전거에 소모품으로 갈아주는 브레이크슈만 갈아주면 되는 아이디어로서 전기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타기 힘든 노약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이다.

18세기 말에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해 200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전세계 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자전거에 관한 것으로서,

일반적인 자전거(bicycle, 自轉車)는 사람의 힘으로 움직이는 이동수단으로 통상적으로는 두 개의 바퀴로 이루어져 있다.

일반인들에게는 스포츠 용품이거나 레저용품일수 있지만 노인분들에겐 이동수단이자 필수 생활용품일 수도 있다.

일반적인 자전거는 속도를 감속시키기 위해 앞바퀴와 뒷바퀴에 브레이크장치가 설치된다.

브레이크장치는 사용자가 브레이크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손잡이에 연결된 와이어가 당겨지며, 브레이크암을 잡아당기게 된다. 이때, 브레이크암은 자전거의 몸체에 일측이 회전가능하게 결합된다. 즉, 와이어가 당겨지면 브레이크암의 일측을 중심으로 타측이 당겨진다.

그리고, 브레이크암에는 자전거의 휠과 마주하도록 브레이크슈가 구비되고, 브레이크슈에는 휠과 접촉하여 마찰력을 발생시키는 소모품인 브레이크패드가 구비된다.

즉, 와이어가 당겨짐에 따라, 브레이크패드가 휠에 접촉되어 자전거의 속도를 감속시킨다.

이러한 종래의 자전거는 사람의 힘으로 움직이는 수단이기 때문에, 자전거를 출발하거나 오르막을 오를 때, 강한 힘으로 패달을 밟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또한, 내리막에서는 브레이크를 이용하여 일정속도를 유지하거나 감속하기 위해서 계속적으로 브레이크패드가 휠에 접촉되어 브레이크패드의 빠르게 닳게되는 단점이 있었다.

시중에는 오토바이나 전기자전거가 있지만 고출력 고속도로 어린이나 노약자가 타기에는 많은 위험이 있다.

더구나 노약자가 자전거 전용도로를 달릴때 조그만 언덕이나 장기간 평지를 달릴때 노인과 어린이들을 위한 저속 저토크 출력의 자전거가 꼭 필요한 분야이다.

주요내용*

이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자전거를 새로 사거나 구조를 바꿀 필요없이 기존의 자전거에 소모품으로 갈아주고 있는 브레이크슈만 갈아주면 간단히 구현이 될수 있다.

착안배경에 기술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소모품인 브레이크슈만 이발명품 브레이크슈로 갈아준다.

이 발명의 브레이크 슈는 회전축에 회전가능하게 구비되고, 브레이크패드의 일측면에 돌출된 회전부재가 휠에 접촉되어 회전되면, 기 설정된 회전속도로 회전부재가 회전함으로써, 휠의 회전속도가 회전부재의 회전속도에 대응되게 감속 또는 가속되어 기 설정된 회전속도로 내리막을 내려가거나 오르막을 오를 수 있는 노약자를 위한 자전거 휠 회전속도 제어가능한 브레이크장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상기한 바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고안된 노약자를 위한 자전거 휠 회전속도 제어가능한 브레이크장치가 달린 자전거의 구성을 설명한다.

본 발명의 자전거 휠 회전속도 제어가능한 브레이크장치에 따르면, 자전거의 휠에 이격되어 구비된 브레이크암; 상기 브레이크암에 구비되는 브레이크슈; 및 상기 브레이크암에 연결되어 당겨지면 상기 브레이크슈를 상기 휠을 향해 이동시키는 와이어를 포함하는 브레이크장치에 있어서, 일측면이 상기 휠과 마주하게 상기 브레이크슈에 구비되는 브레이크패드; 상기 브레이크슈에 구비된 지지부; 상기 지지부의 일단에 구비되고, 회전시키는 회전축을 포함하는 구동부; 외주면이 상기 브레이크패드의 일측면에 돌출되도록 상기 구동부의 회전축에 구비되고, 상기 회전축과 일체로 회전되는 회전부재; 및 상기 와이어가 당겨져 상기 휠에 접촉되는 상기 회전부재가 회전되면, 상기 회전부재를 기 설정된 회전속도로 회전시켜 상기 회전부재에 의해 상기 휠의 회전속도가 제어되도록 상기 구동부를 작동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또한, 상기 지지부는, 상기 브레이크슈에 구비되는 고정부와, 상기 고정부에 중간부가 회전가능하게 힌지결합되고, 일단에 상기 구동부가 결합되는 힌지축과, 상기 힌지축의 타단과 고정부 사이에 구비된 탄성부재를 포함하고, 상기 탄성부재는, 상기 휠과 회전부재가 접촉된 후, 상기 와이어가 더 당겨지면서 가압될 때, 상기 힌지축이 중간부를 중심으로 회동됨에 따라 압축되고, 상기 와이어가 놓여지면 팽창되며 상기 회전부재를 원위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상기 브레이크패드와 휠 사이의 거리를 감지하는 감지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브레이크패드와 휠의 거리가 기 설정된 거리보다 작아지면 상기 구동부를 중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상기 고정부는, 상기 힌지축의 타단이 고정부의 일측면으로부터 이격되게 구비되도록 상기 브레이크슈의 외측으로 돌출된 돌출부가 형성되고, 상기 힌지축은, 상기 돌출부에 중간부가 힌지결합되고, 타단이 상기 고정부의 일측면과 마주하게 절곡된 절곡부가 형성되고, 상기 탄성부재는, 일단과 타단이 상기 힌지축의 절곡부와 고정부의 일측면에 각각 구비되어 압축과 팽창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품을 시연한 동영상을 꼭 참조.

브레이크를 살짝만 잡으면 바퀴가 저속 저출력으로 돌아가고 브레이크 레버를 조금더 잡으면 브레이크가 잠긴다.

이때 중요한점은 노인이나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급발진이 없어야 하고 내리막에서는 보조적으로 전원충전을 시킬수도 있어야 가장 이상적인 아이디어 구현이다.

기대효과*

이상 살펴본 바와 같은 이 발명의 구현은 노인과 어린이들을 위한 아이디어로서 기존의 자전거에 소모품으로 갈아주는 브레이크슈만 갈아주면 되는 아이디어이다.

일반인은 물론 전기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타기 힘든 노약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이다.

의 효과는, 회전축에 회전가능하게 구비되고, 브레이크패드의 일측면에 돌출된 회전부재가 휠에 접촉되어 회전되면, 기 설정된 회전속도로 회전부재가 회전함으로써, 휠의 회전속도가 회전부재의 회전속도에 대응되게 감속 또는 가속되어 기 설정된 회전속도로 자전거를 탈 수 있으며, 오르막을 보다 수월하게 오를 수 있는 자전거 휠 회전속도 제어가능한 브레이크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

이 발명의 구현은 기존의 자전거에 소모품으로 갈아주는 브레이크슈만 갈아주면 간단히 구현이 된다.

오토바이나 전기자전거 처럼 빠르고 큰 동력이 아닌 오르막이나 평지에서 노인분들이나 어린이들이 브레이크를 가볍게 잡으면 저출력 보조동력으로,

아빠가 밀어주는 어린이 자전거 를 떠올리거나 힘이 없는 노인분들이 자전거를 탈때 보조인이 밀어주는 자전거 를 떠올리면 쉽게 이해가 가능하며 기술적 분야도

작은힘을 내는 저속 보조자전거를 구현하기 위함이다.

전기자전거와 무동력 자전거의 중간분야 저속 저토크출력 의 기동력이 꼭 필요하며

자전거 도로를 이용할수 있는 법적인 이 분야의 자전거를 위해 꼭 필요한 획기적인 아이디어 구현이다.

200년 넘는 오랫동안 전세계 많은 이들이 이용하고 있는 자전거이지만,

노약자들을 위한 맞춤형 자전거는 거의 없었으며 브레이크 패드만 갈면 구현되는 획기적인 노약자를 위해 꼭 필요한 아이디어분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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